ETC

프로젝트 관리 툴 트렐로(Trello)

R쟁이 2019. 10. 14. 18:06

트렐로(Trello)란 무엇인가?

 

트렐로란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툴이다. Boards에 마치 포스트잇을 붙여놓은 것처럼 일정 및 프로젝트 관리를 해주는 툴이다. 필자는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인데, 스터디를 할때 스터디 구성원 들과 사용중이다.

 

 

트렐로의 장점

 

트렐로의 장점이라고 하면 어떠한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상황을 간단하게 볼 수 있다는 점이다. 또한 어떠한 일정을 생성하고 라벨을 만들며 중요도에 따라 라벨의 색깔을 변화시킬 수도 있다.

직접사용해본다면 얼마나 쉽고 간단하고 직관적인지 알 수 있을 것이다. 또한 업무에 사용시 팀별로 여러가지 Borads를 생성하여 업무를 분할하여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.

 

슬랙과의 연동

 

트렐로의 또다른 장점 중 하나는 슬랙과 연동할 수 있다는 점이다. 슬랙과 트렐로를 연동시키면 트렐로에서 어떠한 작업이 이루어졌을때 그것을 슬랙에서 메세지로 쉽게 확인하고 또한 그 주제를 토대로 직관적으로 파악 후 주제에 대해 코멘트나 대화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.

 

 

이렇게 간단하게 트렐로을 알아보았다. 과거에 서브 프로젝트를 할때 트렐로와, 슬랙에 대해서 사용해보았는데 당시에 카카오톡만 쓰던 나에게는 참신한 혁명과도 같았다. 그래서 이 협업 툴로 일정을 관리하는데, 최근에 스터디를 할 때 스터디원들의 카톡 의존도가 높아서 슬랙과, 트렐로를 소개 했었다. 이에 따라 겸사겸사 슬랙과, 동시에 트렐로를 소개하는 블로그를 작성해 보았다.